꾸지뽕 효능 알고 먹자 : 구매 후기 (부작용 포함)

TODAY_NEWS 2022. 11. 15.

꾸지뽕 효능 알고 먹자 : 구매 후기 (부작용 포함) 

목차

     

    건강식품하면 보통 홍삼류나 비타민 같은 영양제 종류를 떠올린다. 하지만 그런 일반적인 건강식품 말고도 우리나라 곳곳에서는 예로부터 내려오던 전통 약용식물도 존재한다. 

     

    꾸지뽕 효능

     

    이중 하나가 바로 꾸지뽕인데 한국뿐 아니라 중국에서도 약재로 쓰일 만큼 효능이 좋다고 한다. 그러면 꾸지뽕이라는 식물은 정확히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또 어디에 좋은지 자세히 알아보자.

     

     

    꾸찌뽕이란?

    꾸지뽕

    꾸지뽕이라는 단어를 들어본 적 있는가? 혹시 꾸지뽕 열매나 나무를 본 적은 있는가? 

     

    나 또한 꾸지뽕이라는 단어를 들은 지 그리 오래되지 않았다. 건강식품에 관심이 생기면서 자연스레 알게 된 꾸지뽕은 우리나라 토종 식물로써 예로부터 약용식물로 쓰여 왔다고 한다. 

     

    현대 의학에서도 암 치료제로도 쓰인다고 하니 정말 대단한 식물임엔 틀림없다. 그렇다면 꾸지뽕나무란 무엇이며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자.

     

     

     

    꾸찌뽕나무란?

    꾸지뽕나무

    우선 꾸지뽕나무는 뽕나무과에 속하는 낙엽활엽교목이다. 

     

    잎 모양은 감나무잎과 비슷하며 가을에 빨갛게 익는 열매는 오디와 비슷하다. 크기는 작지만 생김새만큼은 제법 먹음직스럽게 생겼다. 

     

    다만 단맛이 거의 없고 약간 떫은맛이 나기 때문에 그냥 먹기보다는 주로 효소나 술을 담가 먹는다. 또 줄기 껍질과 뿌리는 약재로 쓰인다. 

     

     


    건간관련 포럼

    황반변성 원인/증상/치료법 알아보기

    골관절염 : 증상, 원인, 치료방법, 예방방법

    과민성 대장 증후군 증상, 합병증, 병원 방문 : IBS

    만성 직장통 : 하위 유형 증후군, 증상, 원인, 치료


     

     

    꾸찌뽕 효능

    꾸지뽕 효능

    건강관리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요즘 슈퍼푸드로 불리는 식품들이 인기다. 

     

    이러한 추세에 따라 우리나라 토종 과일도 주목받고 있는데 바로 꾸지뽕이다. 뽕나무과의 열매인데 생김새가 오디와 닮아 ‘굳이 따지면 뽕’이라는 뜻으로 이름이 지어졌다. 

     

    동의보감에서는 성질이 따뜻하고 맛이 달며 독이 없다고 기록되어 있으며 잎 줄기 뿌리 열매 모두 약재로 활용된다. 한의학에서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몸속 냉증을 없애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준다고 한다. 

     

    또한 다량 함유된 루틴 성분은 혈관 벽을 강화시켜주어 고혈압 동맥경화 뇌졸중 등 각종 혈관계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준다. 뿐만 아니라 여성호르몬 분비를 촉진시키는 효과가 있어 갱년기 증상 완화 및 생리불순 개선에 탁월하다. 

     

    이외에도 피부미용 면역력 향상 간기능 회복 숙취해소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과다 섭취 시 복통 설사 구토 등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마치며

     

    몇 년 전까지만 해도 꾸지뽕하면 낯설고 생소한 느낌이 강했다. 아무래도 시중에서 쉽게 접할 수 없었기 때문이다. 물론 지금도 마찬가지이긴 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점점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고 한다. 아마도 웰빙 트렌드 확산과 더불어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덕분이지 싶다. 

     

    나 역시 우연히 TV 프로그램을 통해 접하게 되었는데 호기심이 생겨서 직접 먹어보기로 했다. 일단 인터넷 쇼핑몰에서 주문했는데 배송 상태나 포장 상태가 깔끔해서 마음에 들었다. 

     

    그리고 설명서대로 우유랑 같이 갈아 마셔봤는데 예상외로 맛이 괜찮았다. 약간 새콤한 맛이 나면서 끝맛은 고소했다. 

     

    다만 씨가 씹혀서 다소 불편했고 과육 자체가 단단해서 믹서기로 갈았는데도 완전히 으깨지지 않았다. 

     

    따라서 그냥 먹기보다는 주스로 마시는 편이 나을 것 같다. 아무튼 이번 기회를 통해 꾸지뽕의 매력을 제대로 알게 되었으니 꾸준히 챙겨 먹어야겠다.


    건간관련 포럼

    황반변성 원인/증상/치료법 알아보기

    골관절염 : 증상, 원인, 치료방법, 예방방법

    과민성 대장 증후군 증상, 합병증, 병원 방문 : IBS

    만성 직장통 : 하위 유형 증후군, 증상, 원인, 치료


     

    댓글

    💲 추천 글

    상담신청 다운로드 질문/답변